본문

삼성전기 주가, 공매도에 박살

삼성전기 주가가 크게 하락하였습니다. 당초 증권 전문가들에 의하면 삼성전기의 업황은 더 좋아지기 때문에 꾸준히 상승을 이어가야 했지만, 공매도의 놀이감이 되버린 삼성전기 주가는 하락추세로 전환하였습니다. 삼성전기 주가는 공매도에 무릎을 꿇을것인지? 아니면 단순 세계증시 흐름에 따라 공매도가 일시적으로 늘어난건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공매도의 순기능을 더욱 본다면 마음편히 투자를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삼성전기(삼성전기 공매도에 하락추세)


삼성전기 주가, 공매도에 무너져

삼성전기 주가가 무너졌습니다. 하루에만 공매도 1142억원의 공매도가 쏟아졌는데요. 공매도가 급격히 늘어난 이날 삼성전기의 주가는 한 때 4.2%가 넘게 추락했습니다. 삼성전기는 9월 이후 공매도가 급증하면서 주가가 휘청휘청하더니, 결국 하락추세로 전환했습니다. 9월 28일에는 하루에 무려 1142억원의 공매도가 쏟아지기도 하였습니다.



이후에도 10월 4일부터 12일까지 6거래일 연속 매일 600억원이 넘는 공매가도 삼성전기 주가를 때렸습니다. 거래대금의 약 40%정도가 공매도를 하면서 주가를 하락시켰는데요. 공매도는 하락증시에서 그 위력이 더해집니다. 불안한 증시에 공포를 때려서 개인투자자들에게 손절매를 유도하기 때문입니다.


삼성전기(공매도의 순기능은?)


삼성전기 공매도? 하면할수록 상승압력은 높아져

삼성전기가 공매도에 많이 맞았지만 그만큼 상승압력은 높아집니다. 공매도는 먼저 팔고 다시 그만큼 사야합니다. 즉 그만큼 공매도로 하락한 만큼 상승압력도 강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공매도양이 폭발적으로 늘어난만큼 대차가 들어온다면 다시 상승을 이어 나갈수도 있습니다. 다만 증시가 계속 불안한 상황이라면 크게 오르지 못할 가능성도 있겠죠



개인의 매도물량이 많이 나오는 시점에서 공매도 대차물량이 나올 수 있습니다. 단순히 공매도로 10%로 하락했다고 다시 숏커버링으로 10% 상승하지 않습니다. 이미 하락추세로 바뀐 지금, 매도 물량은 점점늘어나기 때문에 이때 숏커버링을 들어간다면 생각보다 삼성전기의 주가가 많이 상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전기에 공매도 물량이 워낙 단기간 많이 늘어났기 때문에 상승압력은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삼성전기(세계증시의 흐름을 읽어보자)


삼성전기 주가, 어떤점을 보아야할까?

사실 지금은 삼성전기의 단일종목을 바라보기 보다는 세계증시, 한국증시의 흐름을 파악해야할 때입니다. 삼성전기의 업황은 점점 좋아질 것이라는것은 증권가 리포트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삼성전기 주가가 떨어지는것은 개별종목에 대한 문제라기보다는 전체적인 증시흐름의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상황에서 삼성전기 개별종목을 해석하는 것은 의미가 떨어져보입니다. 중국 미국 무역분쟁이 심화될것인지, 앞으로의 경제가 어떻게 될건이지 부터 파악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JP모건 등의 많은 세계적인 경제인들은 2020년 경제위기설을 한목소리로 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공격적인 투자는 사실 자제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성전기(삼성전기 일봉차트)


삼성전기 차트분석

삼성전기의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로만 봐서는 삼성전기 투자는 권하지 않습니다. 현재 저점을 계속 깨트리면서 완벽히 하락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100,000원까지 떨어질 가능성도 배제하면 안될 듯 싶습니다. 최근에도 저항선에 부딪힌 모습이 포착되고 있는데요. 다시 한번 저점을 깨트리러 내려갈듯합니다.



삼성전기 차트분석에 세계증시 현황을 본다면 하락가능성은 더욱 커보입니다. 하긴 그렇기 때문에 공매도가 마음껏 설치는거지요. 공매도 숏커버링 기대하고 무심코 들어갔다는 고점에서 물리는 참사를 볼 수 도 있습니다. 일단 전체적인 증시의 회복이 보인다 싶으면 투자를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