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미국 캘리포니아 산불 역대급

미국 캘리포니아 산불이 심각한 수준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 산불로 인해서 현재까지 최소 25명이 숨지고 110명이 실종되는 등 역대급 피해를 양산하고 있는 미국 산불인데요. 하지만 아직도 미국 캘리포니아 산불은 진화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때문에 미국 산불의 피해가 앞으로 더욱 커질 것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산불


미국 캘리포니아 산불(역대급 미국 캘리포니아 산불이 일어났습니다)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산불 심각해

현재 미국 산불로 인해서 약 130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지금, 아직도 진화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오히려 현재 강풍이 다시 불기 시작하면서 미국 산불이 더욱 확진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앞으로 24시간이 미국 산불의 중대고비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대형 산불은 동시에 3개가 발생해 나흘째 계속 되고 있는데요.



12일 CNN등 외신에 의하면 이번 미국 산불로 인해서 최소 25명이 숨지고 110명이 실종되었다고 합니다. 네바다 사막지역에서 산맥을 넘어 해안으로 부는 고온건조한 바람이 불기시작했는데요. 최고 시속 110km까지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만큼 미국 산불은 아직 진화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소방당국이 힘을 쓰고 있지만 아직 진화가 안되나 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산불


미국 캘리포니아 산불(서울보다 큰 면적이 불에...)


이번 미국 산불로 서울시 면적보다 넓은 산림파괴

이번 미국 캘리포니아 산불로 인해서 손실된 산림은 서울시보다 면적이 크다고 합니다. 또한 이번 미국 산불로 전소한 주택은 약 170채로 알려졌는데요. 최종 결과가 아니라 아직도 전소는 진행중이니 피해 결과치는 더욱 커질 전망입니다. 미국 산불이 한번나면 거의 재앙수준으로 일어나는 군요.



또 캘리포니아 주민 30여만명에게 강제 대피령이 내려진 상태인데요. 북캘리포니아에서 5만여명이 대피했고 인구 밀집 지역인 남 캘리포니아에는 25만명이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이로써 이번 미국 캘리포니아 산불로 엄청난 금액의 손실도 미국입장에서는 입을 것으로 추산됩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산불


미국 캘리포니아 산불(미국 캘리포니아 산불 진압까지 3주예상)


미국 산불 완전히 진압까지 3주

현재 미국 당국은 소방인력 3천명을 투입해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는데요. 소방당국은 이번 미국 캘리포니아 산불 3개를 완전히 진압한느데 3주이상이 걸릴 것을 예상한다고 합니다. 산불 한번나면 3주나 가는군요.. 대국은 대국이나 봅니다. 모든 면에서 스케일이 다 크네요;; 3주동안 산불이 진행되다뇨..



또 현재 전력을 공급하는 전신주가 전력선을 끊어져 산불을 키우고 있다는 지적이 있어서 현재 강제 단전 조처를 내리는 방안까지 검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까지 이번 미국 산불은 캘리포니아 산불역사상 3번째로 많은 사망자를 냈다고 합니다. 여기서 사망자가 더늘어나면 90년만에 가장 많은 미국 산불 인명피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