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LG전자 매력적인 가격대에 주가 도달

LG전자가 최근 3개월만에 주가가 30%가까이 빠졌습니다. 미중무역전쟁으로 인한 것으로 풀이가 되는데 이로 인해서 굉장히 매력적인 가격대에 주가가 도달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lg전자 주가는 7만원대로 기관의 매수세가 무섭게 들어오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왜 LG전자를 사야하는지 이유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 차트주봉 120일선을 지지하고 있는 LG전자주가


LG전자 고가대비 40% 빠진 주가, 반등여력 충분해

LG전자가 3개월전 110,000원 이였지만 현재는 70,000원 부근에서 주가가 머물며 고가대비 약 40% 떨어졌습니다. 아마도 무역전쟁 이슈로 인한 것으로 풀이가 되는데 지금의 주가는 과도하게 빠진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특히 LG전자는 75,000원 부근에서 주가가 강하게 지지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이 부근에서 매수를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지난 3월달 이후 주가가 브레이크 없이 쭈욱 빠졌고, 73,000원 부근으로 턴어라운드 초기진입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역전쟁 리스크가 반복되면서 피로가 쌓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무역전쟁 이슈가 터져도 크게 주가가 떨어지지는 않을 듯 싶습니다.


LG전자 기관수급최근 LG전자의 기관수급이 무섭다.


LG전자 기관 매수세 유입, 무서울 정도

7월 16일부터 최근 기관의 매수세가 급격히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외인은 이에 맞춰서 물량을 던지고 있지만 결국 기관이 이길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피, 코스닥 장에서 가장 강한 세력은 바로 기관이기 때문입니다. 항상 사람들은 외인이 시장을 움직인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틀린 사실입니다.


여태껏 코스닥, 코스피의 움직임을 보면 외국인이 아니라 기관주도하에 움직였습니다. 기관이 팔면 떨어지면 기관이 사면 오릅니다. 전체적인 큰 시장을 봤을 때 말이죠. LG전자의 이번 기관유입은 그 동안 하락해왔던 LG전자 주가의 턴어라운드를 의미한다고 해석 가능합니다. 현재 5일선이 20일선을 뚫고 올라왔는데 20일선 위로 5일선이 쭈욱 타면서 상승을 예상해봅니다.


만년 기대주만년 저평가 가치주 LG전자


LG전자는 3분기 실적보다는 기대치가 중요하다

LG전자는 시장에서 저평가 받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장에서 보는 기대치 자체가 낮습니다. 저는 LG전자의 기대치가 낮은 것이 좋은 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기대가 낮다면 조금만 잘해도 어닝서프라이즈가 되기 때문입니다. LG전자는 제갈길 잘 가고 있는 주식입니다. 우량한 종목이구요


이런류의 주식들은 많이 떨어지면 밑에서 주워서 모으면 됩니다. 그러면 다시 자기 자신의 가치는 되찾기 마련입니다. 저가라고 생각해서 한번에 사시는 것보다는 떨어질때마다 조금씩 모아가시면 좋은 수익을 줄 수 있는 종목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한번 눌러주세욧!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