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톱텍 주가 폭락, 검찰압수수색? 반등 반드시 온다.

톱텍의 주가가 폭락하였습니다. 반토막이 아니라 고점 대비 30% 수준으로 떨어졌는데요. 이번 톱텍의 주가 폭락 원인이 압수수색이라고 밝혀지면서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톱텍이 중국에 기술을 유출했다고 보고 경북 구미의 본사를 압수수색을 하자 본격 매물이 쏟아지면서 하한가를 맞았는데요. 개인적인 톱텍 판단으로는 반드시 반등이 올거라고 생각됩니다.


톱텍주가톱텍이 압수수색으로 하한가를 맞았다.


톱텍 주가 폭락, 기술유출로 인한 압수수색 때문.

톱텍은 디스플레이와 반도체등 자동화 설비를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지난해에는 스마트폰 관련 장비 공급을 대폭 늘리며 실적을 최대치로 키우기도 하였는데요. 그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주가는 한때 35,000원에 달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주가는 12,000원대에서 놀고 있군요. 1/3의 토막이 났습니다.



특히 14일에는 톱텍이 하한가를 맞기도 하였는데요. 중국으로 기술유출에 따른 검찰의 압수수색이 결정적이였습니다. 아무런 이유 하락세가 보이던 톱텍의 원인이 밝혀지는 순간이였습니다. 이미 이런 정보를 알고 있던 세력이 매물을 내놓았고 그로 인해서 하락세를 띄다가 검찰의 발표로 인해서 개미들도 다 털고 나가는 모습이죠. 


톱텍 주가단기간에 너무 많이 빠진 톱텍주가


톱텍 주가 반등 올 것

그렇다면 톱텍이 앞으로 주가의 반등을 줄까요? 개인적으로는 준다고 봅니다. 특히 압수수색으로 인해서 하락한 주가는 단기가 반등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네이처셀도 압수수색으로 연이어 하한가를 기록한적이 있지만 결국은 다시 반등을 보여줬죠. 분명 톱텍 주가 반등옵니다. 검찰 압수수색으로 인한 상장폐지 가능성은 매우매우 낮습니다.



특히 톱텍이 개잡주였다면 모르겠지만 시가총액 1조를 넘었던 주식입니다. 이런식으로 쉽게 무너지지 않습니다. 다른거 다 떠나서 이렇게 큰 급락을 준 것은 반등을 한번 줍니다. 이미 마이너스가 크신분이라면 추가매수를, 처음 유입하는 사람이라면 조금씩 저점을 모아가는걸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제 생각입니다. 분명 크게 반등한번 올 겁니다.


톱텍 전망장기적인 관점에서 톱텍은 별로다.


하지만 톱텍 장기투자는 피하자.

제가 톱텍주식을 추천하는 이유는 과도한 하락으로 인한 반등을 보고 말씀드리는겁니다. 장기투자로써 톱텍은 매력이 없습니다. 디스플레이 시장 자체가 중국에 먹혔고, 반도체도 마찬가지 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업황이 별로 안좋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톱텍은 단기, 스윙주 정도로만 들고 가는걸 개인적으로 추천해요.



관성의 법칙이라고 하죠. 내린만큼 어느정도는 반등은 반드시 나오기 마련입니다. 물론 어느정도 리스크는 감수하셔야 합니다. 주식이라는 투자종목 자체가 리스크가 크니깐요. 하지만 상장폐지가 나오거나 그럴 것 같지 않고, 하락폭이 단기간에 너무 큽니다. 반발매수 한번도 없이 말이죠. 이상으로 톱텍에 대한 저의 투자의견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