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STX 주가, 턴어라운드 시작?

STX가 제 14차 채권금융기관협의회 결의에 따라 채권금융기관 공동관리절차가 종결됐다고 공시하였습니다. 이로 인해서 이제 관리종목에서 완전 탈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앞으로 STX 주가가 기대가 됩니다. 특히 현재 중공업업계가 다시 회복될 거라는 기대감까지 더해지면서 오늘은 갭상승으로 20%이상 띄우기까지 하였네요. 앞으로 STX주가 어떻게 될지 큰흐름에서 예측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TX 주가STX가 공동관리절차 종결하면서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였다.



지옥에서 되살아온 STX, 턴어라운드시작?

STX는 2~3년전까지만 해도 사실상 상장페지가 될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예상했었습니다. 저도 파산날거라고 생각했는데, 꾸역꾸역 버티면서 결국 오늘까지 오게되었습니다. STX는 특히 장기간 거래정지가 되면서 많은 주주분들을 힘들게 만들었었는데요. 앞으로 꽃길이 올 수 있을거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기대감이 솔솔 불고 있습니다. 꽃길까지는 아니고 조금 좋아진다는 정도..



이번 채권금융기관의 공동관리절차가 종결된 것도 앞으로 STX주가에 큰 영향을 미치겠죠. 이외에도 STX는 이미 감자도 많이 진행하였고, 이로인해서 썩은부분을 많이 도려낸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주가 또한 기대가 될 수 밖에 없는데요. 현재 중공업 회사들의 업황개선 또한 STX 주가에 훈풍을 불어낼 것으로 보입니다.


문재인 STX 주가문재인이 직접 STX주가를 견인할까?


중공업 업황 불황, 문재인이 소매를 걷었다.

문재인은 취임되자마자 중공업 업계를 도와주겠다고 했습니다. 현재 당장 가시적인 도움을 받는 것은 없어보이지만 향후 정부차원에서 지원이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것은 언제가 될지, 어떤 규모일지 알수가 없긴합니다. 어떻게 진행될지 알 수는 없으나 문재인 취임이후 직접 대통령 입에서 나온말이니 STX 또한 반드시 기회는 올거라고 봅니다.



또한 중공업의 업계 현황이 상당히 개선되고 있습니다. STX를 비롯하여 현대중공업 등 다른 중공업 회사들도 현재 몸집 줄이기가 다 끝나가고 있고, 앞으로 LNG선의 호황이 올거라는 기대감도 있습니다. 두산 중공업 또한 인력감축 등을 통해서 몸집을 많이 줄인 상태죠. 그렇기 때문에 현재 중공업 회사들의 주가는 상당히 낮아져 있습니다. 


STX LNG선LNG선의 수요증가로 업황이 개선될까?


LNG선의 호황이 STX주가를 견인할까?

당장 보기에는 STX를 비롯한 중공업 회사들이 적자도 크고 불안해보이지만 앞으로의 상황을 생각해보면 이야기는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STX도 그렇지만 중공업회사들의 영업이익율이 상당히 개선되었다고 봅니다. 명예퇴직 때리고 설비줄이고 대출받은 것도 다갚고 이러다보니 수주 1건을 따더라도 이익율이 높아지는건 당연하겠죠? 그리고 LNG선의 발주량이 조금씩이지만 늘고 있다고 합니다.



LNG선은 특히 이익율이 좋은 수주라고 하는데요. LNG에 대한 세계적인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LNG선 제작수요 또한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LNG수요는 단기간에 그친 것이 아닌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보기 때문에 그동안 수주가 매말랐던 중공업 회사들에게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네요.


아무튼 그동안 STX가 주주분들 마음을 속상하게 하였을텐데 간만에 상한가를 쳐서 기분이 좋을 듯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큰 흐름에서는 STX주가가 상승추세를 탈 것으로보입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라면서 공감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