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박스권에 갇힌 에코프로, 저항선을 돌파할 수 있을까?

에코프로는 전기차 관련주로 편입되면서 2017년 1월 9,000원을 시작으로 상승랠리 시작, 최고점 45,000원 부근까지 올랐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조정국면으로 주가가 박스권에 갇힌 것으로 보이는데요. 에코프로가 과연 45,000원 저항선을 뚫고 올라갈 수 있을지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코프로 분석 지금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에코프로 차트에코프로 주가가 박스권에 갇힌 모습이다.


30,000원 ~ 40,000원 박스권 갇힌 에코프로

현재 에코프로 주가는 30,000원 초반 부근에서 40,000원부근까지 박스권에 머물러 있습니다. 지금의 박스권이 저항구간인지, 아니면 고점 돌파를 위한 다지기 구간인지 분석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상승랠리를 위한 다지기 구간으로 판단 됩니다.


현재 증시가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박스권 하단을 잘 지지해주고 있습니다. 시장이 안 좋음에도 불구하고 차트를 잘 만들고 있죠. 거래량 또한 활발합니다. 시황이 조금만 풀린다면 고점 돌파는 가능할 것 같습니다. 현재 자동치 관련주들이 부진하고 있지만 무역전쟁 이슈만 해소 된다면 다시 한번 상승랠리 기대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에코프로비엠상장실패, 악재는 이미 반영되었고 해소되었다.


자회사 에코프로비엠 상장실패, 악재는 해소되었다.

자회사인 에코프로비엠의 상장실패로 주가가 많이 떨어졌었습니다. 하지만 악재가 해소되자 주가는 다시 복구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상장실패로 인해 유상증자 이야기도 나오고 있지만 가능성도 적고 실제로 한다고 하더라도 저가 매수로 보아 매수하면 될 듯 합니다.



또한 회사가 적자에 허덕여 유상증자를 하는게 아닌 것 만큼 오히려 호재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유상증자는 10개 중 7개가 악재로 받아들여지지만 3개 정도는 호재로 받아들여집니다. 유상증자를 너무 겁내지 맙시다. 에코프로의 회사의 가치를 봅시다.


오늘은 에코프로 주가에 대해 짧게 포스팅해보았습니다. 거래량도 아직 활발하고 차트도 박스권을 잘 그리고 있습니다. 회사의 미래 가치도 좋고, 실적도 나쁘지 않게 나와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래를 보고 투자하시는 분들이라면 에코프로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