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녹십자셀 주가, 가히 폭등이라할만하다.

녹십자셀 주가가 가히 폭등이라고 할만큼 솟구치고 있습니다. 현재 녹십자셀 주가는 70,000원 부근으로 바닥으로 보였던 30,00원대에 비해서 2배이상 상승하였습니다. 녹십자셀의 현재 시가총액이 8000억원이라는 걸 생각해본다면 가히 폭등이라고 불려도 손색이 없을정도의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녹십자셀 주가가 왜이렇게 폭등을 하는지, 그리고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서 생각해보았습니다.


녹십자셀 주가녹십자셀 주가 가히 폭등이라 할만합니다.

녹십자셀 주가 폭등이유는?

GC녹십자셀은 미국 FDA로부터 췌장암을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이뮨셀-엘씨에 대해서 희귀의약품 지정을 승인받았다고 12일 밝혔습니다. 8월 부터 이미 희귀의약품 지정 소리는 들렸지만 이번에 공시로 나옴으로써 아예 쇄기를 박아버렸습니다. 



이뮨셀-엘씨는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지난 2007년 품목허가를 받은 면역세포 치료제입니다. 미국 식품의약품으로부터 이뮨셀 엘씨는 지난6월 간암을 적응증으로 8월 뇌종양을 적응증으로 각각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받은 받은바 있습니다. GC녹십자셀은 지난 2014년 6월 SCI저널인 암면역학 면역치료에 진행성 췌장암 환자를 대상으로한 이뮨셀 엘씨 연구자 주도 임상실험 결과를 발표한바도 있다고 합니다.


녹십자셀 주가녹십자셀의 이뮨셀 엘씨 제품


FDA 희귀의약품 지정제도가 뭐길래 녹십자셀 주가가 폭등할까?

녹십자셀의 이뮨셀-엘씨가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은건 알겠습니다. 그런데 FDA 희귀의약품 지정제도가 뭘까요? FDA 희귀의약품 지정제도는 희귀난치성이거나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의 치료제 개발과 허가를 원활하게 할 수 있는 지원제도입니다.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된 치료제는 세금 감면, 신약승인 심사비용 면제, 시판허가 승인후 7년간 독점권 인정등 다양한 혜택이 부여되어 녹십자셀에 큰 수혜를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득주 GC녹십자셀 사장은 이뮨셀-엘씨의 세번째 미국 FDA 희귀의약품 지정에 매우기쁘다며 이를 게기로 미국진출전략을 구상해 새애물의약품 허가 신청까지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만약에 계획대로 진행이 된다면 녹십자셀은 또한번 크게 주가가 급등할 수 있을거라고 보입니다.


녹십자셀 주가녹십자셀 차트


그렇다면 앞으로의 녹십자셀 주가의 방향은?

현재 녹십자셀이 주도로 바이오주식들이 다시 한번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금 주가가 2배이상 뛰어서 고가라는 인식이 있을 수 있지만 신라젠이 10배가까이 주가가 급등했던 것을 생각해보면 꼭 그런것이 아닐 수 있습니다. 녹십자셀의 가능성이 아직도 굉장히 높다고 판단이 되며 제2의 신라젠을 기대할 수 있지 않을 까 생각이 듭니다.



다만 언제 진입을 해야할지 여부는 알수가 없습니다. 현재 상한가 마감을 하였는데 내일 샀다가 물릴 수도, 또는 크게 돈을 벌 수 도 있습니다. 지금 이렇게 이미 거래량이 폭발하면서 주가가 급등한 상황에서 올라타는 것은 도박성이 너무 짙다고 판단되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오늘 녹십자셀 주식을 샀어야 하는게 아닌가싶네요. 결국 손가락만 빨면서 지켜볼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