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현대상선 주가, 실적 개선으로 훈풍 예상

현대상선 주가가 바닥 박스권을 돌파해 우상향 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현대상선 주가가 대북주로 편입되어 있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실적 개선도 이뤄지면서 단기 급등이 아닌 우상향 방향을 바라보고 말씀드리는겁니다. 또한 현재 선박관련 업체들의 실적개선이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현대상선 주가도 당연히 영향을 받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즉 해운사업이 바닥을 치고 다시 턴어라운드 하는게 아닐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현대상선 주가현대상선 주가 턴어라운드 예상


현대상선 3조규모의 컨테이너선 20척 발주계약 체결.

현대상선은 3조 1542억원의 규모의 초대형 컨테이너선 20척 발주계약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상선측은 친환경 초대형 컨테이너선 확보를 통해 새로운 환경 규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중장기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하였는데요. 워낙 컨테이너선 관련부분이 안좋았기 때문에 앞으로 조금씩 회복될 것 같습니다.



컨테이너선 부문은 성수기 효과 및 투입 선복량 감축 등으로 제한적인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는데요. 운임 반등은 아직 기대에 미치지 못해 글로번 선사들은 아직 실적 부진을 겪고 있긴 합니다. 하지만 조금씩 개선되고 있는 모양세이며 일단 현대상선의 주가가 그동안 워낙 하락세였기 때문에 반등나올 때 되었습니다.


현대상선 주가대북주로도 큰 상승예상합니다.


현대상선 대북주로도 기대감

현대상선은 대북주로도 많은 상승을 한적이 있습니다. 금강산관광개발로 대북주 편입이 된적이 있는데요. 현재 북한이 재제를 받고 있지만 금강산관광이나 개성공단 개발은 열린다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문재인의 의지가 시간이 갈수록 강해지고 있습니다. 대북주들이 조정을 받고 있는 지금 조금씩 모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아직 금강산 관광개발이나 개성공단으로 인한 대북주 수혜주식들이 큰 상승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상승여력이 많다고 생각이되며 현대상선 또한 이런 테마로 편입되어서 주가가 많이 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북주는 단기간에 끝나지 않습니다. 앞으로 계속 조정과 급등을 반복하면서 테마군을 이룰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상선 주가차트적분석으로도 현대상선은 매력적


현대상선 차트적분석으로 봐도 매력적인 주가

현대상선 차트를 보더라도 현재 주가 위치는 매력적입니다. 바닥권에 위치했다고 판단이 되며 이제 바닥 박스권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현재 현대상선 차트는 저점을 조금씩 높이면서 고점을 돌파할려는 시도가 보이는 듯 합니다. 그리고 현대상선 주가가 아래로 크게 떨어질 가능성이 없어보입니다.



커다란 악재도 없어보이며 이미 주가가 많이 떨어졌기 때문에 더이상의 하락은 힘들어 보입니다. 현재 현대상선 업계현황 또한 회복세를 보인다는 전망이 많기 때문에 하락보다는 우상향에 배팅을 거는것은 상식적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현대상선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천천히 모아가면 분명 수익을 줄 종목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