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주식사는법, 주식 초보자도 쉽게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주식 초보자분들이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포스팅 하게 되었는데요. 주식사는법 사실 어렵지 않습니다! 어떤 종목을 고를까가 어려운거죠..ㅎㅎ 과거에 인터넷이 안되고 HTS가 없던시절 주식사는법이 어려웠다고 하나 요즘은 HTS를 이용해 클릭 몇번이면 금방 매수 매도를 할 수 있답니다.


주식 호가창주식 호가창을 알아야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호가창을 알아야 주식을 사고 팔 수 있다.

주식을 매수하기 위에는 호가창을 알아야 합니다. 위에 그림이 바로 호가창인데요. 호가라는 것은 매수자와 매도자가 자신이 원하는 가격대에 매물을 올려놓은 곳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곳에서 주식의 현재가격이 있고 양옆으로 매수와 매도 물량이 있는거에요. 현재가를 기준으로 위에 있는 매물은 매도물량, 아래쪽에 있는 물량은 매수 물량이라고 보면 됩니다.


실시간으로 매수, 매도 물량이 바뀌고 현재거래 되는 가격이 바뀌기 때문에 주식을 매수하기전에 거래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가창에서 변동되는 가격단위는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매수전에 잘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1,000원에서는 5원 단위로 가격이 바뀌지만 10,000원에서는 50원 단위로 호가창 가격이 달라집니다.



주식사는법 지정가와 시장가를 이해하자

호가창을 이해했다면 본격적인 주식사는법을 알아야겠죠? 가장 중요한 것은 지정가와 시장가를 이해하는거랍니다. 주식을 사거나 팔때 옆에 지정가와 시장가, 시간외 단일가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매수방법에 따른 차이인데요. 


지정가라는 것은 자기가 원하는 가격을 지정해서 매수 또는 매도하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가격이 오기전에는 매수나 매도 체결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매수, 매도물량을 바로 못사는건 아닙니다. 예를 들어 현재가 10,000원인 주식이 있다면 10,050원에 매수 물량을 넘으면 바로 체결이 됩니다. 즉 호가창에 쌓여있는 매물을 매수, 매도하는 것은 바로 체결이 되는거죠.



시장가는 지정가와 반대로 현재 주식이 거래되고 있는 가격에 주식을 매수 매도하는 겁니다. 지정가는 자신이 원하는 가격을 설정해서 주문을 내지만 시장가는 가격설정 없이 바로 체결이 됩니다. 현재 주식 거래되는 가격에서 가장 빠르게 주문을 넣어서 바로 체결이 되겠금 합니다. 하지만 주식간의 호가 가격이 크거나 매수, 매도 물량이 없다면 가격 널뛰기가 되기 때문에 매수, 매도에서 손해를 볼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식사는법어떻게 사느냐보다 어떤걸 사느냐가 중요!


주식사는법 보다는 어떤 종목을 고를지 연구해야한다.

주식사는법은 위에 올린 정보와 같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문제는 어떤 종목을 고르냐 인데요. 재무재표나 기술적지표 등등을 참고하면서 자신만의 기법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식은 누구나 살 수 있지만 수익은 누구나 못내는법이거든요!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제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공감하기)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하셔도 된답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