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미국 고등훈련기 교체산업 KAI 탈락

미국 고등훈련기 교체산업에서 KAI가 탈락하였습니다. KAI 대신 보잉사가 선정되면서 한국은 17조 상당의 수출기회를 날리게 되었습니다.  미국 고등훈련기 교체산업은 KAI가 굉장히 기대하던 사업 중 하나였는데요. 이번에 미국 고등훈련기 교체산업에서 떨어지면서 KAI의 주가가 하락세를 띄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미국 고등훈련기 교체산업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고등훈련기 교체산업 KAI 탈락미국 고등훈련기 교체산업 KAI 탈락하였습니다.


KAI 미국 고등훈련기 교체산업 결국 탈락

미 공군은 미국 보잉, 스웨덴 사브 컨소시엄을 미국 고등훈련기 교체산업에서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하고 약 10조원 상당의 계약에 승인을 했습니다. 이로써 KAI는 쓴 고배를 마시게 되었는데요. 미국 고등훈련기 교체사업은 미국 공군이 가지고 있는 오래된 T-38 훈련기를 교체하는 사업으로 1차분만해도 17조원에 해당하는 대규모 프로젝트입니다.



만약에 KAI가 미국 고등훈련기 교체산업에 선정되었다면 아마 상한가도 칠 수 있을 듯 했지만 그만큼 실망이 크겠죠? 오늘 굉장히 큰 하락이 예상이 됩니다. KAI는 록히드마틴과 컨소시엄을 구성해서 우리 공군 고등훈련기 T-50을 개량한 T-50A를 미공군에 제안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미국 고등훈려기 교체산업에서 KAI가 떨어진 이유는 크게 두가지로 봅니다.


미국 고등훈련기 교체산업 KAI 탈락끊임없는 잡음이 탈락원인 아닐까? 트럼프의 영향도있다.


KAI 미국 고등훈려기 교체산업 실패 이유는?

먼저 KAI 내에 잡음이 문재인 정권에 들어서면서 굉장히 커졌습니다. 한 때 거래정지까지 되며 상장폐지 소리까지 나왔던 KAI 인데요. 결국은 별다른 일 없었고 결국 거래재개 되었죠. 문재인 정권 초기에 KAI를 들쑤시면서 미공군 입장에서도 KAI 에 대한 이미지가 많이 실추되었을거라고 봅니다.



물론 문재인 정권이 KAI를 계속 들쑤신 이유는 바로 비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헬기 추락사고 까지 겹치면서 KAI에 대한 신뢰가 바닥을 쳤습니다. 계속 잡음이 끊이지 않는 KAI와 대규모 프로젝트를 미국공군이 할 이유가 없습니다. 미국 고등훈련기 교체산업에서 KAI가 떨어진 이유입니다.


미국 고등훈련기 교체산업 KAI 탈락기대가 큰만큼 실망도 클것 주가 당분간 하락세 이어갈 것이다.


KAI 주가 방향은?

한국항공우주는 최저점을 찍고 각도를 크게 높이면서 우상향을 해왔습니다. 어제는 무려 8%나 오르면서 미국 고등훈련기 교체산업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나기도 하였는데요. 기대감이 큰 만큼 실망감도 클겁니다. 일단 오늘 어제 상승분은 다 내줄거라고 봐야겠죠. 문제는 앞으로 주가의 방향인데요.



당분간은 하락세를 이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국항공우주의 주가 우상향을 이끌어 왔던 재료 중 하나가 바로 미국 고등훈련기 교체산업이기 떄문입니다. 이게 무산이되었으니 주가에 큰 충격을 줄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에 선정되었다면 정말 대박 중에 대박이 되었을텐데.. 아쉽게 되어버렸네요. 이상으로 미국 고등훈련기 교체산업에 대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