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효성 분할 재상장후 하한가진입, 하한가이유는?

효성이 분할 재상장 후에 하한가로 진입하였습니다. 분할 후 1조의 가치를 지니던 효성이였는데 이렇게 큰 기업이 하한가를 기록하는 것은 처음봤습니다. 저도 지금 사야하나 말아야하나 글쓰는 이 순간에도 고민이 됩니다. 효성이 하한가 간 이유가 무엇인지 한번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효성로고효성이 분할상장후 하한가를 기록했다.


효성분할 상장 어떤주식들로 나눠서 했나?

효성은 분할상장을 통해서 주식을 나눴습니다. 효성, 효성중공업, 효성첨단소재, 효성티앤씨, 효성화학 이렇게 분할상장을 했는데요. 그동안은 묶여 있던 사업군들이 분할상장을 통해서 각각 사업군별로 다시 상장을 하였습니다. 5월30일 이후로 효성은 거래정지에 들어갔고 오늘 분할 상장일이였지만 주가가 크게 갈리며 장이 시작됬습니다. 특히 효성 같은 경우에는 하한가를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효성본사모습분할상장 된 주식들의 특징이 상한가 하한가로 갈린다.


효성 하한가 진입, 효성티앤씨는 상한가

분할상장후에 주가가 서로 엇갈리기 시작했습니다. 효성은 하한가에 진입한 반면 효성티앤씨는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주로 분할상장하는 주식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사업군별로 주식이 나눴으니 가치가 있는 주식은 그동안 발목이 잡혀있던게 풀어진것이 되니 상한가를 기록, 발목을 잡던 주식들은 이제 잡을 발목이 없으니 하한가를 간것으로 보면 됩니다.



즉 미래가치가 있는 주식들은 상한가, 또는 분할 상장되기전에 효성이라는 커다란 주식으로 묶여있었기에 제대로 평가 받지 못했다면 이번 분할 상장으로 인해서 제대로 평가를 받은 겁니다. 효성 티앤씨는 그렇기 때문에 상한가를 기록한것으로 보입니다.


반면에 효성은 가치가 있던 주식들을 다 분할해서 내주었으니 효성가치가 떨어져 하한가로 간 것으로 판단되네요.분할상장의 경우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묶여 있던 주식들이 풀리면서 각각 주식가치가 다시 평가가 되는거죠.


효성지배구조효성지배구조는 굉장히 복잡하다.


효성 앞으로의 주가 방향은?

분할 상장후의 주식들은 변동성이 굉장히 커집니다. 오늘 효성이 하한가에 가고 효성티앤씨가 상한가를 갔지만 다음주되면 서로 완전휘 뒤바뀔 가능성도 있습니다. 과거 크라운해태홀딩스 또한 그랬는데요. 분할상장후 일주일간은 변동성이 굉장히 커지기 때문에 생각을 잘해서 투자할 필요가 있습니다.


효성, 효성중공업, 효성첨단소재, 효성티앤씨, 효성화학이 서로 시세를 주고 받으면서 등락을 반복할 가능성이 큽니다. 서로에게 작용 반작용 역할을 할 것입니다. 효성이 오르면 효성티앤씨가 내리고 효성티앤씨가 오르면 효성은 더 떨어질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