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캐러밴 행렬, 트럼프 군대 동원

캐러밴 행렬이 이슈 입니다. 트럼프는 이를 저지하기 위해서 군대를 동원하겠다고 하는데요. 당연한 조치라고 보여집니다. 저렇게 무턱대고 온다고 받아줘야 하나요? 반면 한국은 난민이 오면 일단 받아줍니다. 문재인이 옳은걸까요? 트럼프가 옳은걸까요?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누가 맞는말인지 잘 알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캐러밴 행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캐러밴 행렬(끝없이 길어진 캐러밴 행렬)


캐러밴 행렬, 시작은 170명

중미 출신 이민자 행렬 캐러밴이 멕시코를 지나서 미국에 곧 도착할 예정입니다. 마약과 폭력 가난을 피해서 자국을 떠나 미국정착을 희망하는 사람들인데요. 처음에는 약 170명 가량이 캐러밴 행렬을 시작했지만 최근에는 약 7000명까지 늘어났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캐러밴 행렬들은 기본적으로 도둑놈들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미국시민들이 그동안 세금을 수십년 동안 내오면서 만들어온 체계를 이제와서 끼어들어서 누리겠다고하는 도둑놈들 말입니다. 캐러밴은 절대 받아주면 안될겁니다. 이중에는 신원미상부터 마약, 테러리스트 등의 온갖 범죄자들이 다 섞여있다고 합니다. 난민을 왜 받아주어야 합니까? 미국의 트럼프는 현재 캐러밴 행렬에 대해서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하였습니다.


캐러밴 행렬(트럼프의선택은?)


트럼프 캐리밴 행렬에 국가비상사태 선포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은 캐러밴으로 불리는 중미 이민 행렬 사태에 대해서 국가 비상사태라고 말하였습니다. 특히 이를 아래쪽 지역에서 막지 못한 과테말라 등 중미 정부에 대한 비판과 함께 앞으로 미국의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실상 멕시코나 과테말라에서 막을 수 있었는데 그냥 통과시켜준것이죠.



트럼프 대통령은 캐러반 사태에 대해서 트위터를 통해서 "슬프게도 멕시코 경찰과 군대가 캐러반을 막지 못하고 있다" 라고 말하기도 하였는데요. 이와 더불어 범죄자와 알 수 없는 중동 사람들이 여기에 섞여 있다면서 국경수비대와 군대에 국가비상상태라고 선포하였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가 확실히 옳은 조치를 보여주네요.


캐러밴 행렬(제 2의 캐러밴을 막기위해서는 지금 대처를 잘해야)

캐러밴 행렬 통과시켜준다면 제의2 캐러밴 형렬 나올 것

이번에 캐러밴 행렬이 미국을 통과하게된다면 제 2, 3의 캐러밴 행렬이 나올겁니다. 트럼프 입장에서는 이번 처음을 잘 막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캐러밴 행렬을 예방하기 위해서 다른 중미국가를 압박하는것도 필요합니다. 실제로 트럼프는 과테말라 온두라스 등의 정부들을 비판하면서 그동안 진행해오던 원조를 다 끊었습니다. 



오늘은 불법난민들이 로마에서 16세 소녀를 성폭행하고 살인하였다고 합니다. 이런데도 난민을 수용해야 한다는 대표적인 연예인 누구가 생각납니다. 그 연예인 입장에서는 난민에게 피해를 보는일이 없으니깐 그렇겠지만, 난민에게 당하는 사람들은 약한사람들이라는걸 생각해야합니다. 해당 연예인은 바로 사과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난민 수용? 개풀 뜯어먹는 소리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