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서울 지하철역 라돈

서울 지하철역 라돈 농도가 기준치를 초과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는 일부사람들에게만 적용되는게 아닌 일 수십만명이 라돈에 노출이 된다는 것인데요. 서울 지하철역 라돈 농도가 세계보건기구인 WHO의 초과하는 곳이 대다수라고 합니다. 정말 충격적일수 밖에 없는 소식인데요. 서울시 지하철역 라돈 농도 기준치 초과는 시민들에게 큰 공포심으로 다가 올 듯 합니다. 정부는 쉬쉬하면서 덮을려고하는데 그냥 넘어가면 안됩니다.


서울 지하철역 라돈(서울 지하철역 라돈 논란)


서울시 지하철역 라돈 농도 기준치 초과

지난 14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토신위원회 소속 신용현 의원이 서울시로 부터 받은 지난 6년간 지하역사 라돈 조사결과 자료에 따르면 라돈농가 who 기준인 100베크렐을 초과하는 곳이 대다수라고 합니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해당 자료는 이미 6년간 자료 입니다. 그동안 서을 지하철역 라돈 농도가 높은 것을 알고 있음에도 숨겼다는 것이 되는데요.



서울 지하철역 라돈을 그동안 우리가 다 먹고 있었던겁니다. 자료는 6년밖에 안되어있겠지만 아마 더 오래동안 라돈에 노출이 되어있었겠지요. 라돈관련 논란은 끊임없이 재생산되고 있습니다. 사실상 우리 실생활 모든 부분에 라돈에 노출이 되는 게 아닌가 싶은데요. 서울 지하철역 라돈은 충격이 굉장히 큽니다.


서울 지하철역 라돈(서울 지하철역 라돈 주의보)


서울 지하철역 라돈 농도 도쿄의 3.3배

이번 서울 지하철역 라돈 농도는 도쿄 지하철역의 3.3배 정도라고 합니다.연구팀은 특히 위험지수 HQ측면으로 봤을때 1세미만 영아가 지하철역에 노출될 경우 위험지수를 초과할 정도라고 합니다. 어릴수록 서울 지하철역 라돈에 더욱 치명적인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라돈의 위해성이 상당한 것 같은데요.



라돈 위해성을 줄이려면 시설 관리사업자가 공기를 적절히 환기하려고 해야 한다고 합니다. 즉 서울 지하철역에서 라돈을 외부로 배출할만한 환기시설을 더욱만들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또한 밀폐된 곳에서 오래 있으면 안된다고 하니 개인측면에서도 관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출퇴근 서울 지하철역을 타는게 관리가 되나요.. 대안이없는걸요.


서울 지하철역 라돈(서울 지하철역 라돈 대책은?)


서울 지하철역 라돈? 지하주차장도 마찬가지

서울 지하철역 라돈에 이어서 지하주차장도 라돈 수치가 굉장히 높다고 합니다. 특히 지하주차장 같은 경우에는 외부 환기시설이 거의 없는 경우가 많아서 라돈 농도가 심하다고 합니다. 요즘 지하주차장에 세차장이 있는 경우도 많은데 이런 경우 더욱 대기질이 안좋곘죠. 평소에 보면서도 공기가 굉장히 안좋아질텐데 왜 지하주차장에 저런걸 만드나 생각했습니다.



서울 지하철역과 지하주차장 라돈농도가 높은걸 보니 밀폐된 곳은 일단 의심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하 창고 같은 경우에도 라돈 농도가 상당히 심할 것이라고 판단이 되는데요. 아마 페인트 등에서 나온 것이 라돈농도를 높이고 환기가 되지 않으면서 축적 시키는 것이 아닌가싶습니다. 또한 시멘트에서도 라돈이 방출될수도 있겠네요. 이상으로 서울 지하철역 라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