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안민석 곽용운 테니스계 농단 발언

안민석 테니스계 농단 발언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29일 국정감사에서 안민석 위원징이 직접 테니스계 농단의혹을 지적하자 곽용운 대한  테니스 협회장이 거세게 반발하였는데요. 스포츠계의 비리가 만연한 만큼 안민석이 정곡을 찌르는 듯한 발언을 하였습니다. 이에 곽용운은 발끈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구요. 지금부터 안민석 테니스계 농단발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안민석 곽용운(안민석 곽용운 국정감사 모습)


안민석 의원 테니스협회 농단 발언

안민석 의원이 테니스계 농단에 대해서 의혹제기를 하였습니다. 안민석 위원장은 "테니스 협회에 대한 대한체육회의 감사 결과 곽용운 협회장이 된 것은 문화체육고나광부 차관의 지원 덕분이라는 것이 정설로 조카에게 인수위원자을 시킨 것도 김 전 차관이라는 뒷배 없이 가능했을까" 라며 테니스꼐 농단 의혹을 제기하였습니다.



안민석 의원이 국정감사에서 대놓고 테니스계 농단 의혹을 제기한 것으로 당연히 곽용운 대한테니스 협회장이 강하게 반발하였는데요. 특히 안민석 의원이 인지도가 없다고 곽용운 협회장을 지적하자 제가 듣보잡이냐면서 곽용운 협회장이 강하게 반발하였다고 합니다. 근데 솔직히 듣보잡 아닌가요.. 전 누구인지 몰랐는데요.


안민석 곽용운(곽용운 협회장 국정감사)


곽용운 대한테니스 협회장 고함까지 지르면서 반발

곽용운 대한 테니스 협회장은 안민석 의원의 이같은 직접적인 발언에 고함까지 치면서 반발하였습니다. 특히 안민석 의원에게 자신에게 듣보잡이라고 하였냐며 잡놈입니까? 라는 등의 고함을 질렀다고 합니다. 이는 국정감사에서 매우 격앙된 반응으로 굉장히 억울하다는 듯이 말하였다고 합니다.



이어서 곽용운 대한 테니스 협회장은 친인척이 인수위원장 하지말라는 규정이 있냐면서도, 그런 규정이 있으면 한번 줘봐달라고 안민석 위원장을 강하게 압박하였습니다. 또한 곽요운 대한 테니스 협회장은 최순실은 법정에서 죄으 대가를 받았지만 자신은 경찰의 조사를 받고 무혐의를 받았다면서 안민석 위원장의 주장에 반박하였습니다.


안민석 곽용운(안민석 곽용운 국정감사 격돌)


안민석 위원장 말대로 테니스계 농단일까?

안민석 위원장은 곽용운 테니스 협회장이 최순실과 동일한 패턴을 가졌다면서 "조카를 사랑했다는 것과 거짓말에 너무 능하다는 것"이라고 덧붙이면서 최순실 국정농단의 수혜자로 곽용운을 지목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는 굉장히 주관적인 분석으로 객관적인 증거 하나 없이 곽용운 테니스 협회장을 모함한 것이라고 보입니다.



자신의 의혹만 가지고 국정감사라는 무대에서 대놓고 지적을 한 것인데요. 정작 안민석은 증거 하나 없이 정황만으로 곽용운 테니스 협회장을 몰아세운꼴이 되었습니다. 조카를 사랑한다는 것과 거짓말이 능하다는 이유로 테니스계 농단을 했다고 판단하는데.. 이 무슨 오만한 태도인가요? 


안민석 곽용운(안민석 곽용운 논란)


안민석 위원장 "특별감사 검토하겠다"?

안민석 의원은 해당 곽용운 테니스계 농단에 대해서는 특별감사를 검토하겠다며 위증에 대해서는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면서 증인의 오만한 태도를 감당할 수 없다고 말하였습니다. 사실 이 문제의 가장 오만한 사람은 1번이 안민석입니다. 증거는 없고 정황만으로 사람을 범죄자로 몰아세웠으니, 자신이 말하면 곧 범죄자가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듯 합니다. 



물론 곽용운 협회장이 정황을 가지고 있다고 하나 증거는 없지 않나요? 언제부터인가 대한민국이 유죄추정의 원칙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문재앙과 그의세력에게만은 유죄추정원칙이 적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내로남불이죠. 자신부터 돌아보고 남을 지적하기 바랍니다. 남을 지적할때도 증거를 가지고 말하시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