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돈뉴컴은 누구이길래 류현진에게 칭찬을?

돈뉴컴에 대한 궁금증을 찾으시는분들이 많아서 오늘 돈뉴컴이 누구인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돈뉴컴은 LA 다저스의 전설적인 선수인데요. 돈뉴컴은 류현진에게 1차전 경기를 보고 "어제 정말 잘했다. 멋진 피칭이었다"며 극찬을 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돈뉴컴이 어떤 선수였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돈뉴컴 류현진돈뉴컴은 92살의 전설적인 야구선수라고 하는데요


돈뉴컴 나이가 무려 92살?

돈뉴컴은 나이가 무려 92살이라고 합니다 1926년 생으로 데뷔는 1949년 브루클린 다저스에 입단하였고, 1956년에 MVP 수상 1962년에는 주니치 드래곤즈에 입단하였습니다. 나이가 굉장히 많으신분이였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건강하신 듯 합니다. 보통 1900년대 초반 운동선수라하면 혹사가 많았을 듯 한데 아직 건강하시네요.



돈뉴컴은 LA 다저스의 레전드 선수로 꼽힙니다. 아마 가장 초창기의 브루클린 다저스 부터 활동을 하였고 MVP, 신인상, 사이영상을 모두 수상한 메이저리그에 몇 없는 업적을 이루신 분이기 때문이죠. 특히 돈뉴컴은 메이저리그 최초의 사이영상을 수상한사람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돈뉴컴메이저리그 첫 수상자 돈뉴컴


메이저리그 첫 사이영상 수상자

돈뉴컴은 메이저리그  첫 사이영상의 수상자입니다. 굉장한 업적이죠? 첫번째 사이영상을 수상한게 돈뉴컴이라니.. 가히 전설적인 선수라고 불린만 합니다. 그 뿐만이 아니라 돈뉴컴은 신인상, MVP까지 휩쓴 굉장한 선수라고 하는데요. 돈뉴컴은 레전드 선수답게 명언 또한 남긴 것으로 유명합니다. 



돈뉴컴은 "나는 언제나 공을 던질 때 최선을 다해 던진다. 다만 그 공이 포수의 미트에 가기까지 시간이 길어진 것일 뿐이다" 라는 명언을 하기도 하였죠. 돈뉴컴은 또 미국분 아니라 주니치 드래곤즈에 입단해서 활동하기도 하였는데요. 주니치 드래곤즈는 일본 프로야구 구단입니다. 그만큼 야구에 대한 열정이 엄청났던 인물입니다.


돈뉴컴 류현진 극찬돈뉴컴이 류현진에게 극찬을 해서 화제


돈뉴컴 류현진에 극찬

돈뉴컴이 갑자기 실검에 등록된 이유는 류현진에게 극찬을 했기 때문입니다. 류현진은 어제 포스트 1차전에서 호투를 펼치며서 LA다저스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7이닝 무실점으로 말이죠. LA 다저스 입장에서는 불펜 소모를 줄이고 승도 챙기는 아주 유익한 경기였습니다. 돈뉴컴도 해당 경기를 보았나 봅니다.



류현진은 돈뉴컴에게 인사를 하러 찾아갔고 돈뉴컴은 류현진을 반기면서 어제 아주 잘했다고 극찬을 한 듯 합니다. 류현진도 돈뉴컴이 전설적인 선수이니 한번 가서 인사를 드린 듯 합니다. 전설적인 선수였던 돈뉴컴이 류현진을 칭찬하니 그만큼 류현진이 얼마나 대단한 선수임을 잘 알 수 있는 순간이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