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GS건설 주가, 날개를 달았다.

gs건설이 사상 최대의 경영실적을 이루어 냈습니다. gs건설 주가 당분간은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gs건설 누적영업이익이 8000억을 넘었다고 하니 굉장하죠? 아주 고무적인 일입니다. 다만 앞으로 GS건설이 계속 성장할 수 있을 것인가는 따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국내 부동산 시장의 불안감과 국외 상황이 좋지 않기 떄문이죠. 지금부터 gs건설 분석들어갑니다.


GS건설 주가(GS건설이 사상최대실적기록)


GS건설, 사상최대 경영실적 기록

GS건설은 3분기 누적기준 매출 9조 9000억원으로 영업이익 8400억원을 달성하였습니다. 3분기 누적기준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창사이래 최대규모를 달성하였습니다.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6%가 늘었고 영업이익은 무려 290%나 늘었습니다. 영업이익이 이렇게 많이 늘었다는 것은 굉장히 고무적인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GS건설은 창사이래 최대규모의 실적을 달성하였는데요. 4분기 해외와 국내에서의 주요 프로젝트의 수주가능성이 높아 연간 목표 11조 4500억원 달성에는 큰무리가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매출 성장세는 플랜트과 건축, 주택 사업부문에 대한 견조한 성장이 이끌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부동산 시장의 영향이 크겠죠?


GS건설 주가(GS건설과 부동산시장)


GS건설 앞으로의 주가 방향은? 

건설부문은 앞으로도 계속 호황상태가 이어질까요? 아무래도 이제는 좀 고점대비해서 쭈그러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세계 부동산 시장이 침체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중국의 부동산은 이미 공급과잉으로 폭락세가 시작되었고 미국 또한 좋지 않습니다. 한국에도 이미 많은 아파트가 이미 건설 되었습니다.



정부의 정책 또한 마찬가지로 세금을 늘려서 부동산 시장을 잡을려고 하고 있는데요. 이미 계약되어 있는 것은 문제가 없겠지만 앞으로 신규 수주가 지금처럼 많을 것인가를 봤을땐 불안불안한 부동산 시장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만 GS건설은 수주이외에도 재무구조 개선에도 상당부분 잘 되어 왔기 때문에 부동산 침체가 오더라도 잘 대응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GS건설 주가(GS건설 주봉차트모습)


GS건설 차트분석, 고점은 어디까지?

GS건설의 주봉차트 입니다. 외인의 힘을 입으면서 큰 상승을 했던 GS건설인데요. 현재구간은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위에 저항선을 뚫을 수 있을지 없을지 여부가 중요해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GS건설을 매수하시려는 분이라면 지켜보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세계증시 현황이 너무 안좋습니다.



증시 상황이 불안한 상황에서 매수보다는 현금보유가 현명합니다. GS건설의 실적이 좋다고하나 증시 시장 영향을 받기 때문에 추가 하락가능성도 있습니다. 저항선을 뚫고 올라간다면 그 때 매수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오늘 미국 증시가 또 마이너스를 기록했습니다. 당분간 주식시장은 어려워 보일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신규매수보다는 관망이 좋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