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직영주유소 실검등록이유는?

직영주유소가 실검에 등록되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직영주유소가 실검에 등록되는 이유가 뭘까요? 이번에 정부가 유류세 인하 정책을 펼쳤죠. 무려 15%에 해당하는 유류세 인하하는 고강도 정책을 내놨습니다. 급등하는 휘발유값을 잡기 위해 유류세인하 정책을 폈는데 가장 먼저 적용이 되는 곳이 바로 직영주유소 입니다.



직영주유소(직영주유소 실검등록 이유는?)


직영주유소, 유류세 인하 혜택을 가장 먼저 받는다?

직영주유소가 왜 유류세 인하 혜택을 가장 먼저 적용받을까요? 이것은 휘발유의 유통과정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보통 일반 주유소 같은 경우 유통구조가 복잡합니다. 하지만 직영주유소 같은 경우에는 유통과정이 비교적 간단하죠. 그리고 유류세 적용은 정유소에서 빠져 나가는 순간 책정이 됩니다.



즉 직영주유소는 바로 유류세 적용이 된 휘발유를 재고에 입고시키지만 현재 일반 주유소들은 유류세 적용이 안된 휘발유를 다 소진하고 나서야 유류제 적용이 된 휘발유를 재고에 쌓아둘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류세 인하가 바로 적용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직영주요소는 바로 적응이 되지만 유통구조상 일반 주유소는 시간이 조금걸릴 수 밖에 없습니다.


직영주유소(직영주유소가 가장 빨리 혜택이 적용)


일반 주유소, 유류세 인하까지 2주정도 소요될 듯

앞서 말한대로 일반주유소는 유통문제가 있어서 유류세 인하까지 시간이 좀 걸릴 듯 합니다. 보통 휘발유 경유 등 석유제품의 유통경로는 정유사->대리점->주유소로 이루어지는데요. 유통과정 중 유류세가 붙는 시스템이 아니기 때문에 현재 있는 재고가 다 소진되고 나서야 유류세 적용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주유소에서 유류세 인하까지 적용이 되려면 최소 2주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석유값이 폭락해도 바로 휘발유값이 안떨어지는 이유도 이와 같습니다. 이미 비싸게 주고 원유값을 사왔는데 지금 당장 가격이 떨어진다고해서 싸게 팔면 당장 마이너스가 나기 때문이죠.


직영주유소(네이버와 다음에서 검색하면 빨라요)


직영주유소 어디서 찾으면 되나?

그렇다면 직영주유소 어디서 찾으면될까요? 각각 고유의 지명과 브랜드명을 이용하면 수월합니다. 예를 들면 "SK직영주유소" 라던지 아니면 "GS 직영주유소" 등의 단어를 네이버나 다음에 친다면 직영주유소가 나오게 됩니다. 직영주유소에 유류세 인하가 적용되는 시기는 오늘부터 인데요. 과연 직영주유소라고 해서 바로 적용이 될지 의문입니다.



제생각에는 아무리 직영주유소라고 해도 최소 3~5일정도의 시간이 필요 할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직영주유소 외에 이미 싸게 파는 주유소들이 있는데 실질적으로 체감효과는 어떨지.. 게다가 계속 오르는 원류값은 어떻게 할까요? 원유값이 계속 오르기 때문에 휘발유 값은 결국 제자리로 돌아올겁니다.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해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