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행안부 누리집 체납자 공개

행안부 누리집에서 체납자를 공개하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행안부 누리집은 1000만원 이상 지방세를 체납일로부터 1년 넘게 안낸 신규 고액 상습 체납자들의 명단을 공개하였는데요. 참 가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돈도 많이 벌면서 세금을 안내니 말이죠. 돈없는 사람은 꼬박꼬박내고 돈 많은 사람들은 안내는.. 지금부터 행안부 누리집 체납자 공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행안부 누리집, 체납자 공개

행안부 누리집에서 지방세를 1년넘게 안낸 체납자들을 공개하였습니다. 행안부 누리집 체납자 명단에는 오문철 전 보해저축은행 대표도 있다고 합니다. 은행대표면 돈 어마어마하게 많을텐데 세금을 안내네요.. 그런데 이렇게 세금을 안내도 명단 공개만 되지 잘먹고 잘 사는건가요? 강제압류라도 해야하는거아닙니까?



행안부 누리집외에도 서울시가 공개한 자료를 보면 전두환 전 대통령도 약 5억이 넘는 지방소득세를 내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조동만 전 한솔그룹 부회장도 83억이 넘는 지방소득세를 내지 않았다고 합니다. 아직도 이렇게 세금을 안내는 사람들이 많은데 정부는 뭐하고 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행안부 누리집 체납자 명단 공개로만 끝나나?

한편 행안부 누리집 체납자 명단이 공개되면서 사람들의 분노를 사고 있는 가운데 이들에 대한 처벌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아직 명확히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왜 공권력을 사용해서 이들의 돈을 추징안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단지 행안부 누리집에서 체납자 명단만 공개하고 자 이제 알아서들 내시오 이걸 하는건가요?



행안부 누리집 체납자 명단공개한다고 밀린 세금 낼 것 같았으면 진작에 냈었겠죠.. 공권력을 투입해서 싹다 회수해야지 뭐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돈없는 사람들 철거할때는 용역까지 불러서 공권력 집행하면서 행안부 누리집 체납자들에게는 찍소리도 못하고 알아서 회수부탁드린다며 명단공개하는건가요? 나참.. 행안부 누리집 체납자 명단은 https://www.mois.go.kr/frt/a01/frtMain.do 을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