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키이스트, 방탄소년단 컴백으로 주가 상승?

키이스트가 급등중입니다. 일각에서는 방탄소년단 컴백으로 인해서 주가가 상승했다고 합니다. 물론 어느정도 일리야 있겠지만 단순히 컴백소식만으로 주가가 20%이상 급등할까요? 그럴일은 없겠죠. 방탄소년단 컴백하는것은 조금만 검색해봐도 다 아는 사실인데 말이죠. 그렇다면 키이스트 주가는 왜 급등 중일까요? 그것은 바로 중국제재 해제에 이유가 있습니다.


키이스트 주가방탄소년단 컴백이 키이스트 주가를 폭등시켰다? 그건 아닐듯싶다.


중국제재 완화, 키이스트 주가 급등시키다.

방탄소년단 컴백도 좋은 호재이지만 더욱 큰 호재는 바로 중국입니다. 중국의 사드로 인한 제재가 본격적으로 풀리면서 키이스트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그 증거로 중국 관련주인 엔터주와 함께 화장품 주식들 또한 크게 급등 중입니다. 즉 오늘 키이스트가 20%이상 급등하는 것은 방탄소년단이 아니라 중국 때문이라는 것이죠.



방탄소년단이 아무리 날고 뛰어봐야 중국길이 막히면 큰 매출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중국의 제재가 완화되어야 방탄소년단도 의미가 있겠죠? 그만큼 엔터 분야에서는 중국의 시장크기가 어마어마합니다. 방탄소년단이 미국에서도 성공리에 진출했다고 하는데 글쎄요.. 미국에서 큰 매출을 기대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중국제재 완화로 엔터주들이 크게 급등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막혀있던 중국시장이 다시 뚫린 것이죠. 문제는 과거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까? 라는 점입니다. 한번 추세가 꺾인만큼 과거만큼 다시 크게 중국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을지는 두과봐야 합니다. 하지만 오늘 시장을 보니 중국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큰 듯 합니다.


키이스트 차트쌍봉을 그리는 키이스트 차트모습. 불안하다.


키이스트 주가 차트적 분석, 키워드는 쌍봉?

키이스트 주식의 차트를 보겠습니다. 6월달에 이미 큰차례 폭등이 있은후 거래량이 줄면서 하락하면서 다시 바닥을 기어왔습니다. 그런데 최근들어서 다시 주가가 급등하더니 완벽한 쌍봉모습을 만드는모습입니다. 그런데 쌍봉이라는게 좋은것이 아닙니다. 쌍봉맞은 주식은 쳐다도 보지 말라는 말이 있습니다.



키이스트 주가의 차트를 보면 완벽한 쌍봉 모습을 그리는 중입니다. 상승세의 모습이 아니라 쌍봉입니다. 즉 키이스트의 차트분석으로 볼때 개인적으로 추천할만한 주식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아마 전고점 부근에서 저항을 맞고 다시 아래로 흐를 것이라는게 저의 분석입니다. 이는 앞으로의 중국 가능성, 재무재표 등을 제외한 오직 차트분석만으로 판단한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엔터주, 화장품주엔터주보다는 화장품주 선택이 더 좋지 않을까?


키이스트보다 화장품 주식이 더 좋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엔터주식은 좋아하지 않는 부분도 있습니다. 매출의 근본이 없기 때문입니다. 가수들의 앨범의 흥행에 따라서 매출액이 결정되고 이들의 생명유지 기간이 짧습니다. 그에 반면 또다른 방탄소년단을 만들기란 굉장히 어려운 일이죠. 그리고 변수가 워낙 많습니다. 들쑥날쑥하는 변수 부분이 많아 엔터주를 안좋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굳이 키이스트 같은 엔터주식을 사바엔 화장품 주식을 사는 것이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화장품은 앞으로의 가능성이 많습니다. 중국도 중국이지만 아직 동남아시아나 인도 같은 국가에 본격적인 진출을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즉 발전가능성이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엔터주는? 글쎄요.. 방탄소년단이 인도가서 히트칠 수 있을까요? 뭐 이러한 이유 때문에 키이스트 주식을 추천하지 않는바입니다.

댓글